[이오스 이야기] 데이빗(DAYBIT),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 이오스 기축 마켓 오픈!

main deonkim eos.png

steemit_logo.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많은 이오스 홀더들이 기대하던 소식이 발표되었네요.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 소개한 바 있는 체인파트너스의 데이빗(DAYBIT) 거래소가 지난 11월 30일에 이오스 기축 마켓 오픈 소식을 발표하며 이오스 기축 중앙화 거래소로서의 본격적인 행보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daybit eos open.png

데이빗 거래소는 이오스 블록프로듀서 후보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이오시스(EOSYS)팀이 소속되어 있는 체인파트너스에서 만든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등장 전부터 이오스 기축 마켓을 구축할 것을 알리며 많은 이오스 홀더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기다림의 대상이었습니다. (물론 저도 그 중에 한 명이기도 했구요)

그러나 막상 베일을 벗은 데이빗 거래소에 이오스 기축 마켓이 아니라 이오스 자체도 상장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은 많은 국내 이오스 홀더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먼저 이더계열 토큰들의 자체 지갑기술을 먼저 개발하여 1차적으로 오픈하고, 추후 이오스 자체 지갑 기술이 개발되는 즉시 이오스 기축 마켓도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라는 사실을 사전에 공지했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eos open.png

아무튼 이런저런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2018년 12월 3일, 데이빗 거래소에 이오스 기축 마켓 오픈과 동시에 이오스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들이 상장된다는 소식은 꽤나 반갑습니다. 꽤나 오랜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많은 사람들의 예측과는 달리 데이빗 거래소 공식 오픈 이후 약 2달이 안되는 짧은 시간 동안 발 빠르게 이오스 자체 지갑 개발을 완료해주었다는 점에서 데이빗 개발팀의 노고에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1. 이오스 기축 마켓 오픈의 의미


① 빠짐없는 에어드랍의 지원

eosys.png

체인파트너스에 소속되어 있는 국내 이오스BP후보인 EOSYS팀은 메인넷 공식 런칭 후 액티브BP로서 실제로 블록을 생성해 본 국내 유일 BP이기도 했고, 전세계 각 국의 BP 후보들과 이오스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서 가장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팀이기도 합니다. EOSYS는 얼마 전에 소개한 바 있는 이오스허브(EOSHUB)라는 툴킷을 출시하며 이오스 홀더들의 사용자 경험을 대폭 향상시켜 주기도 하는 등 지속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EOSYS와 유기적으로 잘 협력할 수 있는 데이빗 거래소는 현존하는 다른 어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보다 이오스 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이오스 생태계에는 에어그랩(Airgrab)이나 별도의 클레임이 필요한 스카이훅(Skyhook)다양한 방식의 토큰 에어드랍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홀더들의 개별적인 관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지면서 이오스 네이티브 토큰을 거래소에 두고 있는 투자자들의 경우에는 토큰 에어드랍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airdrop.jpg

그러나 이런 모든 소식들을 트래킹하고 있는 이오시스가 있고, 거래소 자체 지갑기술까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데이빗 거래소에서는 대부분의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고, 빠른 입출금이 지원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② 이오스 기반 토큰마켓의 선점

tokens.png

현재 이오스 기반 토큰들의 거래가 가능한 중앙화된 거래소는 중국의 빅원(BigONE)이나 체인스(Chaince)가 대표적입니다. 그나마도 빅원 같은 경우에는 Airdrop이라는 별도의 마켓에서 임시적인 마켓이 형성되어 있는 수준에 불과합니다. 물론 이오스 생태계에는 이미 DEXEOS나 EOSDAQ, NEWDEX와 같은 탈중앙화거래소(DEX)에서 토큰들의 직접 교환도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중앙화거래소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많아서 그런지 유의미한 토큰 교환 시장이 형성되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직까지는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아직까지는 중앙화된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사실상 이오스 기반 디앱 토큰들의 시장이 잘 형성되기 위해서는 중앙화된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가 가능해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나 이렇다할 이오스 기축 마켓이 전세계적으로 구축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미리 시장은 선점한다면 전세계 각 국에 퍼져있는 토큰들을 유입시켜 풍부한 유동성과 거래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③ 이오스 생태계내에서의 상징성

coinness.png

bp.png

현재 이오스 생태계에서는 거대 자본을 바탕으로 한 중국BP 후보들의 영향력이 날로 증대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후오비의 경우에는 이오스 생태계 내에서 이렇다 할 생산적인 기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상위 BP에 랭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EOS거래소까지 런칭할 계획 중입니다. 아무래도 이오스 토큰 거래량을 기반으로 그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korea.png

사실 우리나라의 여러 개발팀들은 이오스 생태계를 보다 발전시키고 가꾸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툴킷, 모바일월렛, 탈중앙화거래소(DEX)가 굉장히 빠르게 출시되어 많은 유저들이 사용 중이고, 퍼블리토(PUB), 데블(DAB), 툭툭(TOOK) 등과 같은 디앱들도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오스 생태계내에서 우리나라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이오스 생태계 내에서의 영향력"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디앱들의 본격적인 오픈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오스 기반 토큰 마켓을 선점하여 풍부한 유동성과 거래량을 확보하는 것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오스 생태계 내에서의 우리나라의 입지가 더욱 높아지고 디앱들이 주목을 받는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도 있고, 다른 디앱 토큰들과의 협업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거래소 이용자들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데이빗 거래소가 겪고 있는 거래량의 문제도 자연스럽게 극복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오스 기축 마켓 오픈 이벤트


event.jpg

데이빗 거래소는 2018년 12월 3일 이오스 기축 마켓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① 이오스(EOS) 이벤트

  • 총 지급수량 : 10,000 EOS
  • 이벤트 기간 : 2018년 12월 3일 10:00 ~ 12월 10일 09:59
  • 이벤트 내용 : EOS 입금마다 입금량의 3%를 추가 지급

단,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벤트 기간 동안 ①EOS를 포함한 모든 암호화폐의 출금이 없어야 하고, ②이벤트 기간 동안 최소 1회의 EOS거래가 있어야 하며, ③10EOS 이상 입금하여야 합니다.

② 데블(Dabble) 이벤트

  • 이벤트 내용 : 일주일간 데블(Dabble)거래 대금 상위 100명에게 총 3,000만 DAB토큰 에어드랍
  • 이벤트 기간 : 2018년 12월 3일 14:00 ~ 12월 10일 13:59

③ 보이드(Boid) 이벤트

  • 이벤트 내용 : 일주일간 BOID 거래자들 중 무작위로 20명을 추첨하여 1명 당 50만 BOID토큰 에어드랍
  • 총 지급수량 : 1,000만 BOID
  • 이벤트 기간 : 2018년 12월 3일 14:00 ~ 12월 10일 13:59

데이빗 거래소의 이오스 마켓 오픈 기념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EOS COMING DAY 이벤트 안내 공지를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마치며


예전에 데이빗 거래소에 대한 포스팅을 쓰면서 "데이빗 거래소의 대표 수식어가 수익공유형 거래소가 되지 않길 바란다"고 말 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표철민 대표를 비롯하여 데이빗 팀이 만들고자 하는 거래소는 "거래소의 수익을 공유하는 DAY토큰 가격의 단기적인 붐을 통해 돈을 버는 곳"이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빠른 입출금과 거래속도, 모든 토큰 에어드랍의 신속한 지원, 투자자산의 보안, 투명한 운영"기본적인 것에 충실하고 있어서 믿고 쓰기 좋은 거래소이며, 개인적으로는 그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처럼 정말 기술적인 부분이나 기본적인 부분에서 정말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데이빗 거래소는 암호화폐 시장의 급락 분위기, DAY토큰의 가격하락, 원화 수신이 불가하다는 사유로 인한 유동성 함정 등 여러 위기 상황에 당면하여 기본과 기술에 충실한 거래소라는 타이틀이 많이 가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이오스 기축 마켓 선점을 통해 데이빗 거래소가 발전해나가는 좋은 터닝포인트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D

donekim.gif

behind banner.gif

 H O P E   F O R   T H E   B E S T ,
P L A N F O R T H E W O R S T

https://steemit.com/@dONekim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