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Inside] 키 분실자들을 위한 복구솔루션 최종 프로포절 제안!

[EOS Inside] 키 분실자들을 위한 복구솔루션 최종 프로포절 제안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지난 4월 24일에 제안된 EOS 메인넷 제네시스 계정 키 분실자들을 위한 분실키 복구 솔루션을 위한 첫 번째 프로포절이 승인된 데 이어서, EOSIO Lost Key Recovery 컨트랙트 배포를 위한 최종 단계라고 할 수 있는 프로포절이 제안되었습니다.


https://eosauthority.com/approval/


#1. 진행상황



지난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린 바 있는 것처럼 키 분실자들을 위한 복구 솔루션은 다음과 같이 2단계에 걸쳐서 진행이 됩니다.

[1단계] eosio.lost 계정 생성 → 승인완료

[2단계] 분실키 복구 솔루션 배포를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 로드업 → 진행중




지난 번 첫 번째 프로포절은 EOSIO Lost Key Recovery 스마트 컨트랙트 배포를 위한 eosio.lost계정을 만드는 제안이었고, 해당 프로포절이 승인됨에 따라 위와 같이 해당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https://eosauthority.com/approval/view?scope=eosdacserver&name=deploylost&lnc=en


현재 제안된 2번째 프로포절은 eosio.lost계정에 EOSIO Lost Key Recovery 스마트 컨트랙트를 배포하는 단계이자 마지막 절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포절이 승인되고 나면 복구 대상에 해당하는 제네시스 계정 소유자들은 2020년 4월 20일까지 자동화된 솔루션을 통해 계정 복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복구 대상 계정확인 방법과 관련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OS Inside] 키 분실자들을 위한 복구 솔루션 출시 임박


#2. 실시간 확인방법




https://t.me/eos_titan_bp_msig_proposals


많은 분들이 프로포절 승인 상황을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오스 메인넷 BP중 하나인 EOS Titan에서는 BP MSIG 프로포절에 대한 BP들의 승인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텔레그램 알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텔레그램 그룹에 들어가시면, 어떤 BP가 어떤 프로포절을 승인하였는지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실키 복구 솔루션 관련 프로포절의 이름은 “deploylost”입니다. 해당 알림에서 deploylost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포절에 대한 BP들의 승인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미디엄에서 쉐어투스팀(@share2steem)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from Medium via Share2Steem

[쉐어투스팀(Share2steem)이란?]
쉐어투스팀은 트위터, 인스타그램, 미디엄, 유튜브, 트위치 등 스티밋의 계정과 연결된 다른 SNS의 글이나 영상, 사진 등의 포스팅을 스티밋 피드로 업로드할 수 있는 써드파티앱니다. 사전에 쉐어투스팀을 통해 다른 SNS채널의 계정을 연결시켜 놓은 상태라면, 언제든지 간단한 해시태그 입력만으로 다른 SNS에 업로드한 글을 그 즉시 스티밋에도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쉐어투스팀을 통해 트위터, 인스타그램, 미디엄, 유튜브, 트위치에 업로드한 콘텐츠들을 스티밋에 함께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