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피크에는 참 재미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스캇봇 베네피셔리 지원?

stempeak tribe.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스팀피크(steempeak.com)는 페이지의 이곳 저곳을 천천히 들여다보고 있다보면 사용자들을 위한 참 편리한 기능들과 함께 소소한 재미를 느끼게끔 해주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steempeak.png

이미 스팀피크팀은 스팀엔진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어찌보면 스티밋보다 스티밋 포크 사이트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엄청난 편의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이 페이아웃 표시 기능에 관한 부분입니다. STU로 환산되는 스팀파워 및 스팀달러의 페이아웃 뿐만 아니라 여러 SCOTBOT 태그를 사용하여 보팅을 받은 경우의 페이아웃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뭔가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steempeak2.png

스티밋 포크 사이트들의 특정 태그를 사용한 포스팅들만을 보여주고 있는 스팀엔진 트라이브(Steem Engine Tribes)의 경우에는 스티밋이 아닌 트라이브가 주인공이 되는 관계로 위와 같이 해당 트라이브의 페이아웃을 먼저 표기해줍니다. 특히나, 페이아웃 기간도 해당 트라이브(=스티밋 포크 사이트)의 설정값으로 보여주는 센스까지 보여주고 있네요.

steempeak3.png

그 뿐만 아니라 해당 포스팅이 프로모션 기능을 사용한 경우, 또는 스팀피크에서 작성된 경우에는 위와 같이 고유한 아이콘도 해당 포스팅에 넣어줍니다. (확실히 규칙적으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은 예약 포스팅 기능을 애용하시다보니, 스팀피크 마크가 붙어 있는 포스팅들도 제법 많이 눈에 띄네요)

steempeak4.png

이제 스팀피크팀과 스팀엔진팀의 협업으로 정말 파워풀한 기능 하나를 넣어주기를 희망합니다. 바로 트라이브 베네피셔리 설정기능 입니다. 현재 스팀피크에서 포스팅을 하는 경우에는 해당 포스팅 저자 보상의 일정 비율을 다른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보내주도록 설정할 수 있는 베네피셔리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기능은 스팀파워+스팀달러에만 한정되는 것으로 스팀엔진 트라이브 토큰들의 베네피셔리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이 점이 참 아쉽습니다. 일전에 TR님도 스팀엔진 트라이브 토큰들의 베네피셔리 설정 기능이 지원되면 이를 활용하여 좋은 저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상 중이신 것 같았고, 제 개인적으로도 베네피셔리 기능을 통해 각 트라이브 생태계 내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아마 이 기능이 지원된다면, 트리플에이와 스판운영팀에서도 재미있는 이벤트들을 많이 하시지 않을까 기대도 되구요.

이것만큼은 꼭 빨리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