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Inside] EOS 메인넷 기반의 블록체인판 부루마블 업랜드(Upland)를 소개합니다

upland.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현재 EOS메인넷 기반으로 개발 중인 블록체인판 부루마블 업랜드(Upland)를 소개합니다. 업랜드라는 게임을 개발 중인 업랜드미(Uplandme)는 FinLab EOS VC Fund를 비롯하여 여러 투자사로부터 총 200만 달러를 투자받은 것으로 꽤 주목을 받는 프로젝트이며, 최근에는 EOSIO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제와 가상세계의 경계를 무너뜨릴 게임"으로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eosio.jpg

upland2.png

업랜드는 실제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부동산 수집품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게임에서 수집한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의 소유권을 가지게 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당 소유권의 거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upland3.png

현재 업랜드는 베타 단계에 있는 관계로 제한된 수의 사용자들만이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사전 출시 버전을 테스트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게임의 첫 번째 실제 주소 기반의 도시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이며, 계속해서 새로운 도시들로 확장이 되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upland4.png

파커 형제의 유명한 보드게임 모노폴리(Monopoly)를 블록체인에서 재현하고자 했던 업랜드는, 지금까지 보드게임에서는 가짜 돈으로 문서를 거래했다면 이제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온전한 소유권을 가지고 증명할 수 있는 NFT를 통해 거래가 된다는 차별점을 가지게 됩니다.

업랜드미 공동창립자의 말에 따르면 "실제 주소를 바탕으로 재현한 가상공간이기 때문에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게임 속의 부동산이라는 디지털 자산도 희소성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사실 실제 주소를 기반으로 하는 가상게임은 이상적인 NFT 모델이 될 수 있으나, 해당 디지털 자산이 가치를 가지기 위해서는 플레이어들의 소유권을 자극할 수 있는 요소와 재미, 편리한 플레이 방법 등이 지원이 되어야만 비로소 진정한 희소성과 교환 가치를 가지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라도 베타 버전을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웨이팅리스트에 등록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는 제 레퍼럴 링크이며, 3명 이상의 친구들이 레퍼럴을 사용하는 경우 즉시 테스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업랜드미 웨이팅리스트 등록하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