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이야기] 새로운 게임 Pumpdumpwars 체험기 (역시 게임은 우리나라 게임이..)

main deonkim eos.png

이오스 포스팅 열심히 쓰라고 멋진 대문을 선물해주신 @designkoi님께 감사드립니다 :D

steemit_logo.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이오스 메인넷에 이오스나이츠에 이어 새로운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물론 넓은 의미에서 EOSBet이나 DEOSGAME도 있긴 하지만, 겜블링류를 제외하면 이오스 생태계에 등장한 게임으로는 2번째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바로 Pumpdumpwars라는 다소 자극적인 제목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pumpdump main.png

게임 제목답게 메인화면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댄이 비탈릭을 크립토키티로 뚜드려 패려고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dan larimer.png

조금 더 클로즈업해서 볼까요? 나름 이오스 생태계의 게임이라서 비탈릭은 막을려고 하고 있고, 댄이 뚜까 패려고 하는 모습은 좋긴한데, 아마도 댄 라리머는 이 게임을 싫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탈릭은 꽤나 멋지게 그려놓은 것 같은데 댄은 어쩔... (라리머 지못미..)

photo_2018-09-02_03-21-28.jpg

Pumpdumpwars 메인화면을 보고 있자니 왠지 모르게 이 그림이 생각나네요. 요새 들어 계속해서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들이 이오스 생태계로 이주한다는 소식들이 들리고 있는데, 댄 라리머가 REX스톤과 UBI스톤까지 끼우면 정말 비탈릭 멘탈이 산산조각 나는 건 아닐까 싶네요 ㅎㅎㅎㅎ (물론 이더리움과 이오스의 건전한 경쟁을 응원합니다 :D)

game1.png

다시 게임으로 돌아와서, 펌프덤프워라는 게임은 요런 게임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워리어라고 부르는 캐릭터 카드와 아이템들을 모아서 다른 사람들과 배틀을 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방식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내 공격턴이 왔을 때 "PUMP" 또는 "HODL" 또는 "DUMP" 중 하나를 클릭해서 공격을 하면 됩니다. 그렇게 매우 건조하게 싸우다가 에너지가 먼저 떨어진 쪽이 지는 게임입니다. 제 햄스터는 칼과 방패를 들고 있는 개구리한테 그렇게 잡아먹혔습니다.

collection.jpg

카드는 위와 같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카드들은 죄다 햄스터이고, 황소나 개구리, 고래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암호화폐계의 유명인사들(?)의 카드도 있습니다. 캐릭터들이 수집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만큼 예쁘지는 않은 것 같아서, 유명인사들의 캐릭터 카드만 살펴보겠습니다.

dantheman.png

가장 먼저 댄 라리머입니다. 뭐 누가 봐도 댄 라리머이기는 한데, 과연 이 카드를 50이오스나 주고 사야되는지는 미지수입니다. 카드 퀄리티를 보고 있자니, 댄은 절대 이 게임을 하지 않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듭니다. ㅎㅎㅎㅎ

vitalik.png

roger ver.png

hoskinson.png

charlie lee.png

mcafee.png

justin sun.png

5이오스로 살 수 있는 친구들입니다. 이소룡처럼 서 있는 비탈릭부터 비트코인캐시를 들고 있는 로저버, 이더리움에서 도망나오고 있는 슈퍼맨 호스킨슨, 다크써클이 심한 찰리리, 올해 연말 비트코인이 만달러를 못가면 지구를 떠나야 할 것 같은 맥아피, 왠지 모르게 가장 잘 그려진 것 같은 저스틴 썬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satoshi.png

dao hacker.png

사토시 나카모토와 DAO해커는 50이오스로 이들과 다른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워리어들 중 현질을 하면 왠만한 햄스터들이나 개구리 정도는 쉽게 뚜까 패줄 수 있을 것 같기는 한데.... 과연 나의 소중한 이오스 토큰을 이런 곳에 쓰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지 궁금해지는 퀄리티입니다.

item.png

클릭만 하면 준다고 해도 받지 않을 것 같은 아이템들도 이오스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portion.png

나름 상대방과 배틀을 뜨는 게임이라고 에너지를 채워주는 포션,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높여주는 포션들도 팔고 있습니다. 그냥 이오스나이츠 세컨드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영웅들을 고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요?

게임을 해보고 느낀 점은 아주 간단합니다. "절대 안 할 것 같다."
Pumpdumpwars를 한 번 해보고 나면 이오스 나이츠가 얼마나 잘 만들어진 게임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오스 나이츠를 하면서는 너도나도 자연스럽게 슬롯을 늘리고 아이템을 사는 저를 발견했었는데, 이 게임은 공짜로 Pumpdumpwars토큰을 받더라도 하지 않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더라구요. 이건 뭐 이오스를 벌 생각만 가득한 게임입니다. 하아.. 어짜피 다시 돌아올 나의 CPU가 아까운 적은 처음이라는... ㅠ_ㅠ

혹시라도 이오스 나이츠가 조금씩 지겨워진다 싶은 분들은 꼭 한 번 Pumpdumpwars를 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오스 나이츠에 대한 애정도가 마구마구 치솟는 놀라운 체험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D

steemit_eng.png

behind banner.gif

 H O P E   F O R   T H E   B E S T ,
P L A N F O R T H E W O R S T

https://steemit.com/@dON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