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가성비 죽이는 소머리국밥 맛집, 태평소국밥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오늘은 대전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가성비 죽이는 소머리국밥 맛집, 태평소국밥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photo_2019-04-07_13-47-45 (4).jpg

상호 : 태평소국밥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682-2

상호명에서도 충분히 예측할 수 있는 것처럼, 사실 태평소국밥은 대전 태평동에서 시작해서 본점이 태평동에 있으나,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현재는 둔산동, 봉명동 등에도 분점이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봉명동 분점이 가까워서 저는 주로 봉명동 분점을 가곤 합니다. (본점과 맛 차이가 없습니다 ㅎㅎㅎ)

photo_2019-04-07_13-47-46.jpg

태평소국밥의 인기 메뉴이자 대표메뉴는 바로 저 6,500원 짜리 소국밥입니다. 설렁탕이나 갈비탕 같은 걸 드시는 분들도 많기는 한데, 모두 먹어 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설렁탕이나 갈비탕은 확실히 고향의 맛(?)이 들어간 것으로 추정되는 소국밥의 깊이를 절대 따라가지 못합니다. 이 집에 방문하셨으면 좋든 싫든 소국밥을 선택해야 후회가 없습니다 :)

photo_2019-04-07_13-47-45 (3).jpg

한우 육사시미(小) : 8,000원

혹시라도 육회나 육사시미를 좋아하신다면 육사시미도 함께 곁들여 드시는 것을 강추합니다. 일반적으로 저렴이 음식점들에서는 소량의 참기름을 식용유에 희석한 기름장을 주곤 하는 반면, 여기서는 정말 풍미 가득한 좋은 퀄리티의 참기름 장을 함께 주기 때문에 그 육사시미를 정말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photo_2019-04-07_13-47-45 (2).jpg

태평소국밥집의 대표 메뉴 소국밥입니다. 태평소국밥 집은 아침이든, 새벽이든, 식사시간을 피해 애매한 시간에 찾아가든 항상 만석이라서 기본적으로 5분~10분 정도는 항상 기다려야 되는데, 개인적으로 그 인기 비결은 다음 3가지인 것 같습니다.

① 압도적인 가성비
② 24시간 운영
③ 김치, 참기름장 등 기본찬들의 충실함

기본적으로 둘이 가서 육사시미랑 소국밥을 먹어도 21,000원 밖에 나오지 않고, 물론 조미료가 꽤나 첨가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국물의 감칠맛이 죽여줍니다(물론 소국밥에 한해서만 해당되는 내용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맛이 괜찮다보니 나이 많은 어르신들부터 대학생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애주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보니 조용히 식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녁이나 새벽 시간은 가급적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국밥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기본찬으로 김치랑 깍두기가 제공되는데,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깍두기도 굉장히 신선하고 맛있는 편입니다.

photo_2019-04-07_13-47-45.jpg

후추를 싹 뿌려서 먹어주면 정말 제대로 된 소국밥의 감칠맛을 느끼실 수 있다능...

태평소국밥은 조미료에 굉장히 민감한 분들이 아니라면 맛있는 소국밥을 저렴한 가격에 드시기에 정말 괜찮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


맛집정보

태평소국밥

score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682-2


[테이스팀] 가성비 죽이는 소머리국밥 맛집, 태평소국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